EGTools - 기능

Ribbon Menu - Table 집계

EGTools 2023. 1. 24.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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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Excel 파일에서 여러 Sheet에 표를 작성한 경우

또는 여러사람이 작성한 표형태의 자료를 하나의 파일에 시트별로 모아놓은 경우

필요한 열만 골라서 모든 시트의 목록을 하나로 통합 작성합니다.

 

1. 집계가 가능한 자료 필수조건

   - 집계할 데이터가 있는 시트들의 표제목 행 번호는 반드시 같아야

   - 열의 배치 순서는 모두 달라도 되나, 집계할 열의 표제목 이름은 같아야

   - 영문의 경우 대소문자는 구별하지 않음

   - 데이터 제목줄에 동일한 이름이 여럿인 경우 마지막 열의 자료로 집계됨에 유의

     (표제목이 여러 줄인 경우에는 제목열이 모두 같은 경우에만 해당함)

 

2. 통합집계표의 표제목을 먼저 작성

   - 데이터 시트의 열 순서와 상관없이 원하는 열 순서대로 작성 

   - 표제목은 집계할 데이터 시트와 같은 이름이어야 함

   - 표제목이 여러줄인 경우 데이터 시트의 제목줄과 같은 형태로 작성

   - 집계표의 표제목 행이 데이터시트들의 표제목과 행번호가 같을 필요는 없음

   - 집계된 자료는 작성된 제목줄 아래로 취합됨

 

3. 표제목 영역을 지정

   - 작성해둔 해당 영역을 지정

   - 표제목이 여러줄인 경우 표제목 해당 영역을 모두 지정

 

4. 자료시트의 제목줄을 지정

   - 집계할 자료가 있는 시트를 선택하고, 

   - 표제목줄 영역을 선택

   - 행 번호만 참조하므로 행이 전부 포함되도록 일부만 지정해도 됨

 

5. 작성된 목록 확인

   - 행이 모두 빈셀인 자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음

     예) 집계하는 열에 자료가 10개 있고, 집계하지 않은 열에 15개가 있는 경우 5개의 빈행이 포함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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